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587,935
금일방문자 916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작뉴스 동작구시설관리공단, ‘디지털 돌봄 체험 버스’ 운영
작성자 작성자박진환 작성일 작성일 24.11.28
첨부파일
조회수 조회 149회

241126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디지털 교실'디지털 돌봄 체험버스' 운영 사진1.jpg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우)은 서울디지털재단과 손잡고 지난 18일~19일 양일간 동작구민체육센터와 사당종합체육관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교실인 ‘디지털 돌봄 체험 버스’를 운영했다.


디지털 돌봄 체험 버스는 어르신들에게 스마트 돌봄을 위한 기기 및 로봇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과 교육 제공으로 디지털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고자 서울디지털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기존에 알고 있는 디지털 기기가 아닌 새로운 신기술이 탑재된 AI헬스케어(눈 건강, 호흡기 분석, 충치관리), 웨어러블 기기(자세교정), 돌봄로봇(대화용, 교육용)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여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디지털 전문기관인 서울디지털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포용 플랫폼 구축과 다양한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우 이사장은 “디지털 시대에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을 추진하겠다. 특히 고령층을 비롯한 디지털 취약계층이 디지털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디지털 친화적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출처 : 동작뉴스 김국제 대표기자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