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409,417
금일방문자 2,772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중심 경영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CCM(고객중심경영) 인증을 통해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근거 : 소비자기본법 제20조의 2~4 고객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근거 : 소비자기본법 제20조의 2~4

고객중심경영의 목표

고객 중심 경영의 목표 고객 중심 경영의 목표

CCM인증 소개

  •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는 수많은 상품들 소비자는 어떤 기준으로 상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consumer centered manegement 약자 CCM (소비자중심경영) CCM은 상품기획부터 생산 홍보 영업 소비자 불만처리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소비자는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의 제품, 상품 설명서, 영수증, 홈페이지 등에 기재된 인증 마크를 통해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CCM 인증은 2007년 처음 평가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우수한 기업과 공공 기관이 인증을 받았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해 더욱 믿을 수 있는 CCM 인증제도 현명한 소비생활의 길잡이 소비자를 존중하는 기업의 상징 CCM이 합께합니다.

CCM 기대효과

  • 소비자

    • 소비자 문자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 CCM을 운영하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단

    • 기업 전체가 소비자 문제를 공감하고 생각하는 효율적인 경영문화를 정착시킬수 있습니다.
    • 제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대외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CCM 우수기업 인증서


  •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인증서
  •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우리의 다짐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