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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수영 강습내용과 안내데스크의 태도
해당사업장 흑석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박** 작성일 2013-06-05 00:51:09
2주전에 흑석체육센터에 방문하여 시간표를 확인하였고
6월달 오후 9시반 접영2반이 개설되어 있어서 신규로 가입했습니다.

가입 당시 수업내용에 대해 질문을 했을 때에 마스터즈 반과 접영2반이 동시에 같은 선생님이 수업을 하신다고 하시며
대부분 접영 2반에 집중하여 수업을 진행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영장 들어갈때 방법에 대해서만 안내를 받았습니다.

새로 수영복과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여 오늘 처음으로 강습을 받으러 갔습니다.
저만 빼고 접영2반과 마스터즈 반 사람들 모두 오리발을 가지고 와서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오리발을 가지고 오라는 안내를 받지 못하였다고 하자 화요일은 오리발을 가지고 수업을 한다고 하시며
강사님께서 당연하다는 듯이 따라오시는게 힘들테니 오늘은 자유수영을 하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오리발이 수업에 꼭 필요하다면 미리 안내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덕분에 강습을 받기는 커녕 기분만 나빠져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접수한 반은 분명 접영2 반이었는데 수업내용은 마스터즈와 동일하게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선생님께 접영2반이 아닌지 여쭤봤더니, 오히려 저에게 상급반이라고 하시며
"팔꺾기 할 수 있으세요? 오리발 사용은? 스타트는? 턴은?"이라고 반문하셨습니다.
접영 2반은 원래 그 모든게 가능한 반인가요?
강사님께서 원래 기존회원이 많다 보니 시간표에는 접영 2라고 나가고 상급반으로 수업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만약 상급반 수준으로 수업이 진행된다면 시간표 상에 명시해주어
등록할때 고려하여 강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되는것이 아닌가요?

기대하고 첫날 새로운 마음으로 강습을 받으러 갔더니 오히려 불쾌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집에가는 길에 안내데스크에 들려서 준비물에 대한 안내는 해주셔야 하는 것이 아닌지 여쭤봤습니다.
그랬더니 "우리가 안내를 안했던가? 했던가?"라고 말씀하시더군요.
기본적으로 회원이 강습을 못받고 불편함을 겪었다면 미리 공지를 못해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를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그리고 강습내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더니 그건 안내데스크와 상관없이 강사의 재량이라고 선생님과 상의하라고 하더군요. 그럼 시간표는 왜 만들어 놓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더라구요.
자기네들은 강사에게 접영2반을 하라고 오더를 내렸고, 그 이상은 모르겠습니다. 라는 태도로 일관하시더라구요.

어쨌든 이로 인해 오늘 강습은 전혀 받지를 못했고 오늘 강습비에 대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그랬더니 이용을 하셔서 환불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제가 신청한 강습을 받은 적이 없는데 말이죠.
도저히 이런 기분으로 강습을 받고 다니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아 수업료에 대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그랬더니 오늘 사용한 것을 제하고 조례에 의해 10%수수료를 제하고 환불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안내데스크의 여직원도 기분이 나빴는지 종이 한장을 내밀며
"적고 가세요.! 오늘은 끝났고 내일 연락드리죠."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제가 수영을 다니지 못하는 것이 온전히 저의 책임입니까?
안내데스크에서 제대로 수업에 대한 안내를 해주지 않고 제가 알던 강습내용과 상이한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한마디의 사과나 이야기 없이 "저희는 모르겠습니다."라고 일관하는 직원들의 태도에 기분이 상당히 나빴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업료 전액에 대한 환불을 요구합니다.

제가 몇년전에도 흑석체육센터에서 1년정도 수영을 했었는데 굉장히 직원분들이 친절하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많이 바뀌었네요. 미리 이런 흑석체육센터의 태도에 대해 알았더라면 절대 등록하지 않고 다른 센터를 알아 보았을 것입니다.몇주 전부터 새로 시작하는 수영 강습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필요한 것들을 다 새로 구입했는데
벌써 6월이 시작하여 다른 센터 등록도 마감되어 수영복도 쓸모가 없게 되었네요.
그에 대한 책임을 져 주실건가요?

화가나고 불쾌한 마음에 긴글 적어봅니다.
"미리 준비물에 대한 안내를 하지 못해 불편하게 해드렸습니다. 앞으로 더 신경쓸게요"라는 말이 그렇게 어려운 말인지 책임을 회피하는 태도에 기분이 상하고 더이상 다니고 싶지 않습니다.
직원교육과 더불어 신속한 환불 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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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흑석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성현
처리일자 2013-06-05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영호
박정은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흑석체육센터를 이용해 주시고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박정은 회원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등록하신 수업(접영2)과 실 강습과 차이가 있었던 부분에 대하여 확인해본 봐 지난달(5월)에 이어 계속적으로 접영2반이 진행됨에 따라 강습의 차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강습 준비물에 대한 공지가 미흡하였고, 처음 접영2를 하시는 회원님께서 강습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꺼라 판단되며 강습을 받으시는데 불편함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환불과 관련하여 유선으로 알려드린 것과 같이 조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안내직원의 민원응대 과정에서 불쾌하게 여기셨던 부분에 대하여 직원 친절교육을 통하여 동일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체육센터를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 823-2273(5034번)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박정은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흑석체육센터 담당 김성현(02-823-2273, 내선 5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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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흑석체육센터      전화 : 823-2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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