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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사당문화회관에서 한기범농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이형주입니다.
해당사업장 사당문화회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13-09-04 12:09:21
이형주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사당문화회관 아웃도어프로그램 담당 여영진입니다.

모든 답변에 앞서 오랜시간 수업을 진행해 주신점, 수고하셨고 감사드립니다.
말씀대로 한기범 농구교실은 2007년부터 오랜시간 사당문화회관에서 농구교실수업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2013년 회원수 감소로 인해 월평균 33명의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따른 회원감소로 합반수업 및 체육관 시간확대로 운영시간을 조정하게 되어 아쉽게 생각합니다.
사당문화회관에서는 농구교실을 없앤다는 것이 아닌 운영시간 변경과 수업수 축소를 말씀드렸으나 이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것과 농구교실을 철수하겠다는 이야기는 한기범 농구교실측에서 먼저 나온 부분입니다. 이점에서는 오해가 없으셨으면 합니다.
농구교실 또한 저희 사당문화회관에서 운영되어지는 중요한 강좌이므로 폐강하는 것이 아닌 수업명칭과 교사가 변경되어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양측의 이견이 틀려 한기범 농구교실이 철수하시겠다고 한 부분에서는 저희역시 아쉽습니다.
그러나 사당문화회관에서는 특정강좌가 아닌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변경결정 역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라 봐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사당문화회관(02-588-411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형주선생님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당문화회관 담당 여영진(02-588-4111, 내선 5123)

-----------------------------------------------------------------------------------------------------------------------------------------한기범농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이형주부단장입니다.
제가 민원게시판에 올린 글의 답변을 위에 게재해봅니다.

민원게시판에 올린 이유는 많은 담당자분들이 이 같은 사실을 알고, 그와 같은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리는 "갑"과 "을"의 관계에서 합의 또한 협의 혹은 통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사당문화회관과는 합의하에 농구교실이 지금까지 운영되었고, 통보에 의해 해지되었습니다.
합의의해 만들어졌다면 합의에 의해 헤어지는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지난주 미팅 후 한시간 늦추기로 협의했습니다. 그러나 그 다음주 통보가 오더군요.
협의는 합의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지 통보를 결과물을 만드는 부산물이 아닙니다.

양측의 엇갈린 의견이라는 표현이 아니라 사당문화회관의 통보였습니다.
이 부분은 명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당문화회관은 홍보부족으로 한기범농구교실 프로그램은 한기범농구교실 자체 홍보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부족을 인지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없다는 표현으로 전 보이네요.

한기범농구교실은 지난 8월 오랫동안 운영된 프로그램이 지난달만 인원이 적었습니다.
이유인 즉 휴가기간으로 인해 인원이 적었습니다. 10월부터는 프로그램 시간변경합니다. 이유인 즉 8월 한달 인원이 적어서 입니다.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만들때는 타당한 이유와 인원이 적어진 이유를 알아야합니다.
7월과 6월 그 전에 최소 3개월정도 운영된 프로그램의 내용과 인원을 알아보는것은 타당성비지니스의 가장 기본입니다.

기본적인 조사도 되지 않은 채 통보의 내용이 전달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개설하는데, 기본인 "타당성분석"의 기본이 뭔지 아시는지 의심스럽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것은 회원들의 의견을 물어보지도 않는데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 탁상공론이라는 말이 적합하겠네요.

한기범단장님께서 동작구 홍보대사에 계시는 상황인데, 참 동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사당문화회관에 이 같은 행동에 참 어이가 없습니다. 앞으로 얼만큼 잘 운영되나 지켜보겠습니다.

제 견해로 스포츠 교육의 기본은 회원의 수가 많고 적음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본질적인것은 스포츠는 서비스에서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 서비스에 무엇이 부족해서 인원이 적은지 부터가 시작이라는 거죠.
사람이 있으면 더 만들고, 없으면 변경하고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그리고, 민원은 답변을 준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본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게 더 중요하죠.
게다가 전화에 응하는 태도가 감정적이라면 참...어이가 없네요.

앞으로 볼일이 없겠지만, 감정적으로 나온 사당문화회관의 태도는 참 오랫동안 운영한 사람으로 배신감을 들게 하더군요.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어떠한 행동과 민원처리내용이 나오는지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제가 잘못한것인지? 사당문화회관이 잘못한것인지 이 같은 상황을 각종 게시판에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끝으로 이 같은 과정과 결과 그리고 책임을 꼭 시설관리공단에서 내용을 열람하고, 처리결과를 게시판에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문화회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감사PL
처리일자 2013-09-05 고객서비스 책임자 소형수
이형주님 안녕하십니까?
동작구시설관리공단 감사PL 김영대입니다.

먼저, 사당문화회관 한기범 농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시면서 관심을 가져 주신데 감사를 드리며 이용하시며 불편함을 느끼신데 대하여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이형주님께서 제기하신 ‘한기범 농구교실’ 건에 대해 검토한 결과, 공단 체육시설 규정 및 프로그램 운영시간 조정 등으로 불가피하게 운영시간을 조정할 수밖에 없는 결정이었음을 우선 말씀드립니다.

다만, 조정 가운데서 서로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양쪽의 구체적인 원하는 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합의점 도달이 이르지 못해 다소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사당문화회관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로서 구민의 편의와 건강증진의 체육시설입니다. 무엇보다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여러 검토를 통해 부득이하게 프로그램을 조정하게 되었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중에도 공단 체육시설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갖고 의견을 올려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 9. 5
공단 감사PL 김영대(T.070-7204-5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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