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31,183
금일방문자 2,254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사당 솔밭도서관에서 직원 불친절
해당사업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13-10-24 19:07:50
사당 솔밭도서관 오늘 오전에 갔다가 황당했어요.
4살 아이랑 갔는데 당연히 제가 책을 읽어줬죠. 아이는 이것저것 질문하고 그림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어요.
그런데 아이 목소리가 시끄럽다며 조용히 하라고 하더군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안 그랬는데 오늘은 사람이 적어서 좀 크게 들렸나보다 하고 아이에게 조금 작게 말하자고 했어요.
책을 읽고 또 다른 책을 찾으려 이동하며 계단을 오르내리는데 그것이 재미있었는지 아이가 까르르 웃었어요.
그랬더니 멀리 앉아있던 직원이 큰 소리로 "자꾸 그러면 여기서 책 못 읽는다!! 내쫓을거야!!" 그러더라구요.
완전 황당했어요. 여기저기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면 2번 경고후 퇴실조치 한다고 써있기는 하더군요.
그런데 책 읽으며 엄마와 이야기 하고 즐거워 웃는 것이 도서관 퇴실 조치의 이유가 되나요?
그리고 그렇게나 조용해야한다는 곳에서 소리는 왜 지릅니까??
아이는 깜짝 놀라 한동안 움직이지도 못했어요.
너무 화가나서 따졌습니다. 조용해야한다면 왜 소리를 그렇게 크게 지르시냐고!! 그리고 아이가 시끄러우면 얼마나 시끄럽게 했다고 그러냐고요. 어린이 도서관인데 어린 아이가 그정도 소리도 안 내냐고요!!
부모를 동반한 유아에게도 그런식으로 대하는데 혼자오는 아동들은 어떨지...완전 신경질에 협박조에...
어린이 도서관 생겼다고 좋아했더니만..
아이를 그렇게 대하는 곳이 어린이 도서관이라니...참...
어린이 도서관의 취지가 뭔가요? 어른들과 따로 그런 공간을 마련한 이유가 있지 않나요?
입 꾹 다물고 책만 보고 가라고 그렇게 시설에 공을 들이셨나요?
혼자 조용히 책 읽을수 있는 아동들만 이용하라고 그렇게 유아 화장실과 수유실을 일부러 설치하셨나요?
유아와 아동 모두를 위해 어린이 도서관을 설치하고 이용하도록 했다면 아이들이 어떻게 이용하는것이 즐거운 도서관 이용인지 생각하셨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질서를 위해 통제가 필요했다면 저와 아이에게 와서 얼굴을 맞대고 조용히 이야기 했어야 옳지 않나요?
의자에 앉아 멀리서 컴퓨터 두드리며 소리를 꽥 지르는게 도서관에서 조용히 해달라는 통제의 모습은 아니지 않습니까?
진정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이라면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도 엄마가 실감나게 읽어주는 동화에 귀를 기울이고 그림에 나오는 궁금하고 흥미있는 부분에 대해 물어보기도 하면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도깨비에 놀라 깔깔 웃으며 책을 읽을수 있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절간처럼 수험생들 독서실처럼 운영하는게 어린이 도서관 설치의 취지인가요?
주말에 사람 많을때는 적당히 어수선한 어린이 도서관의 모습이었는데 평일 오전에 방문하니 숨소리조차 내기 힘든 숨막히는 이름만 어린이 도서관이었네요.
어린이 도서관 관리하는 분들이 늘 계신 분들이라 들었는데 담당자를 당장 교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웃는 소리에도 그토록 신경질이 나서 참지 못하는 분이라면 다른 곳으로 보내드리는게 맞는 거라 생각합니다.
의미있는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인철
처리일자 2013-10-27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하나님 안녕하십니까?
사당솔밭도서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김하나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따뜻한 배려와 서비스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대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특히, 어린이자료실의 경우 유아와 취학 아동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어서 공공장소에서 지켜야할 이용 질서와 잠깐의 방심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신경을 쓰다 보니 조금 세심한 배려를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이를 안내함에 있어 불편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도서관이 되겠습니다.

향후 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개선할 점이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든지 사당솔밭도서관 5층 사무실이나 자료실에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사당솔밭도서관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서관으로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열린 도서관이 되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당솔밭도서관 관장 조문희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전화 : 02-585-8411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