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31,632
금일방문자 2,703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수업중 직원 난입 등 끝나는 시간규정 관련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조** 작성일 2014-09-06 00:43:26
안녕하세요.
작년 2월부터 몇몇 수업을 거의 달마다 수강하고 있습니다.
1년반도 넘게 다니면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아서
예전부터 민원에 올릴까 생각하다가, 그래봤자 답변만 최선을 다한다고
그러곤 아무 변화도 처리도 안되는 걸 숱하게 봐서 그냥 말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이번 수요일, 모두들 직장에 학교에 지쳐서 와도
열성적인 강사님때문에 기분좋게 없는 시간 쪼개서 그밤에 운동하며
열심히 땀흘리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수업 끝나는 시간이 좀 넘었다고
어느 직원분이 수업 와중에 벌컥 문열고 들어와 서시더군요.

요즘 흉기들고 들이닥치는 묻지마 범죄도 많은 흉흉한 세상인데
그밤에 여자가 절대 다수인 수업인데 중간에 웬 남자가 문을 열고
들어오니 정말 놀랬습니다.
깜짝 놀라서 수업이 중단됐고, 갑자기 수업하는데 들어온 남자때문에
이런 일자체가 믿기지않은 일(수업중 교실난입)이라 직원인줄 모르고
무슨 경찰에 신고할 급박한 일인줄 알고 너무 놀랐습니다.

몇분만 더 기다렸다가 수업 끝나면 시간 지켜주셨으면 한다고
얘기하는게 그분께는 너무 너무 어려우셨나봅니다.
불이라도 난듯이 깜짝 놀라게 수업중인 교실문을 벌컥 열고
아무말없이 위협적으로 서계서야할 정도로
뭐가 그렇게 급했는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갑니다.


여태까지 참다가 이 사건을 계기로 참고 참던 수많은 직원들의
불친절하고 위협적인 행동때문에 기분상한 일들이 다 떠올라
한번은 민원제기를 해야지, 너무한다 싶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이 시설은 구립이고 세금으로 운영되며 월급을 받는데, 저희도 수강료를 내고,
황당하게도 여기선 직원이 왕이란 유머까지 돌고 있다는 거
아십니까?

우선 밤10시30분까진 무조건 나가야하는 규정이 정확히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규정이 있나요?
규정이 있다면, 규정을 지켜야겠죠. 그렇다고 30분도 안됐는데
직원들이 인상쓰고 짜증내고 그래도 된다는 규정도 혹시 같이 적혀있습니까?
당한 사람이 한둘이 아니라든데, 저는 저에게만 매번 불친절하신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런 규정이 확실히 있다면, 모두가 나간 10시 30분에
불끄세요. 왜 10시부터 불을 직원분이 다 끄고 다니시죠?
하두 직원분들이 늦으면 짜증내니까 알아서 빨리 나가려는데
10시 조금만 넘으면 계단이고 복도고 껌껌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계단 내려가다 헛디딜뻔한 적도 많습니다.
운동하고 다리 후들거리고 지쳤는데 계단에서 구르라고
제발 좀 다치라고 불끄시는지요? 10시 30분이 규정이라 되있으면
모든이가 다 나가고 불끄셔야죠.

저는 제 직장에서 작은거 하나도 거래처 편의 봐주고 친절하게
일합니다. 그리곤 짬내서 야근하다가도 운동 오는건데..
세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으로 아는데,
여기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급여받으면서 어쩜 그리 틱틱거리고
짜증내고, 이젠 수업중 교실에 들이닥치는지요?

해도 해도 1년반 넘게 참았으면 글 쓸만하지요?
글쓰면 들은척은 하실거고 눈꼽만큼이라도 바뀔까요?
여전히 10시만 되면 툭하면 사방이 컴컴하고 직원들 무서워
눈치보며 후다닥 도망치듯 씻고 사물함키 반납하며 눈치보고
부랴부랴 그놈의 10시30분 되기전에 나와야겠죠?
즐겁게 운동해도 되는, 세금으로 운영되는 시설 다니고 있는거 맞는거죠?
그 세금에 수강료도 더 내는데 말입니다.

정말 조금이라도 맘편히 즐겁게 운동하고 갈 수 있도록,
직원들 빨리 문닫으려는 급한 마음에
다니는 회원분들이 눈치 안 보고,
안전하게 불켜진 복도와 계단으로 집에 갔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요즘 재수강때 기계만 쓰는데, 수납창구직원분들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직원분들 불친절한 편입니다.
정기적으로 설문지라도 회원들께 돌려서 직원친절만족도 등
그런 제도 마련해주세요.

정리하자면,
1.직원불친절 개선을 위한 정기적 설문지 회원의견조사
2.밤10시 30분 규정이 있는지, 있다면 그때까진 안전하게 귀가하도록
복도와 계단,로비 전등 켜주고, 직원들이 빨리 나가라고
재촉하고 짜증내지말 것.
3.수업시간은 지켜져야 하지만, 뒤에 수업이 없는 경우
열심히 하다보니 조금 시간이 오버된다고 해서
수업중간에 갑자기 들어와 중단시키는건 위협적이니 삼가하고
회원들과 강사님의 수업과 의견을 존중해줄것 등입니다.
4.여러 강사님들께 직원분들에게 회원분들 불편을 얘기해도
소용없단 얘길 작년부터 여러번 들었습니다.
이번 수업사건도 그렇고, 강사님들을 직원분들이 무시하고
얘기해도 들은척도 안한단 느낌을 저 개인적으로 작년부터
꾸준히 느꼈습니다. 직원분들보다 더 열성적이고 희생적인 강사님들이
더 나은 대접을 받길 바랍니다.
5.최우수상인가 뭔가 받은 기념석을 보면 씁쓸~합니다.
거의 1년째 다목적실 우측쪽 앞에서 중간 바닥 삐거덕 삐거덕 소리내고
움직입니다. 창밖 건너 아파트 주민들이 음악때문에 소음민원 많아
창문도 못열고 여름내내 습기와 땀냄새가 진동하는데 이렇다할 처리도
없고, 너무 습하고 더운데 직원분들은 에어컨 끄고 퇴근해버리지를 않나..
들어서면 로비부터 역하게 땀냄새인지 뭔지 악취가 초여름부터 내내 나도
별다른 변화가 없더군요. 입구부터 들어가기 괴로운 여름이였습니다.

과연 조금이라도 좋아질까요? 기대해도 되는지요?

아래 글들에 달린 쓰나마나한 답변다실거면 답변완료 하시지마시고
규정이나 회원설문조사 등 조치나 파악을 하신후
해결이나 방법 등을 제시하셔서 제대로 된 답변만 해주세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동작구민체육센터
처리일자 2014-09-12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조선희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체육센터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린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에 말씀을 드립니다.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의1)
직원 불친절 개선을 위한 정기적 설문지 회원원 의견조사
답변)
우리체육센터에서는 정기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설문내용은 시설이용, 프로그램 만족도,
강사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문결과를 토대로 질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질의2)
밤10시 30분 규정이 있는지? , 있다면 그때까진 안전하게 귀가하도록 복도와 계단,로비 전등 켜주고,
직원들이 빨리 나가라고 재촉하고 짜증 내지말 것.
답변)
체육센터 업장별 수업종료시간은 평일 저녁21:50분, 토요일 저녁 17시50분이며, 샤워시간을 감안하여
22시30분에 센터 출입문을 마감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질의3)
수업시간은 지켜져야 하지만, 뒤에 수업이 없는 경우 열심히 하다보니 조금 시간이 오버된다고 해서수업중간에
갑자기 들어와 중단시키는건 위협적이니 삼가고 회원들과 강사님의 수업과 의견을 존중해줄것 등입니다.
답변)
수업강습시간을 준수하고, 작품으로 인해 강습시간이 연장될 경우 야간 당직근무자와 협조하여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의4)
여러 강사님들께 직원분들에게 회원분들 불편을 얘기해도 소용없단 얘길 작년부터 여러번 들었습니다.
이번 수업사건도 그렇고, 강사님들을 직원분들이 무시하고 얘기해도 들은척도 안한단 느낌을 저 개인적으로
작년부터 꾸준히 느꼈습니다. 직원분들보다 더 열성적이고 희생적인 사님들이더 나은 대접을 받길 바랍니다.
답변)
우리체육센터는 회원분들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언제든지 의견 및 불편사항을 1층 안내데스크나,
담당교사한테 얘기하시면 바로 시정하여 원활한 체육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구민체육센터는 보다나은 서비스 및 이용회원에 대한 친절한 체육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선희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작구민체육센터 유 병 석(T.849-0100 내선5053)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849-0100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