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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직원으로부터 고성과 모욕을 당했습니다.
해당사업장 거주차우선주차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정** 작성일 2016-04-25 12:03:55
저는지난 금요일 오후 6시40분에 ''구릉주차장''에
근처어린이집에다니는 아이와 함께
주차된차량을 정산하고자 했는데
장애인복지카드를 제시하자 표지판이 없으면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2015년부터 이용하였는데
그전에는 복지 카드로 할인을 해주셨고,
한번도 표지판 얘기를 들은적이 없었습니다.
직원용 조그만 정산소?하단에도
"장애인 복지카드제시"라고 써놓았는데
왜 안되냐고 반박하자
고성으로 10여분간 어린아이혼내듯
버럭버럭 화를내시더군요.
왜 표지판 안달고 다니냐고!!!

차량안에 아이를 태우고 있었고
주차장 정산소 주차장안에서
아저씨 아주머니들께서 라면을 끓여드시고
직원역성을 들어주시더군요.

사실 ,몇 주전에 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담당자와
통화를 했었죠
한 아주머니가 그때도 표지판이 없으면
안된다셔서 ...
그 때 직원 분이 처음엔 조례에 있는게
맞다시다가 잠시후에 전화하셔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찾아보니 특별법이 있네요.
환불해드리고 다시는 그런일이 없도록
교육철저히 잘 시키겠습니다.
라며 여러번 사과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9년을 서울 이곳 저곳치료실과 교육기관
개인용무로 아이와 많이도 다녔고
2년전엔 누리학교도 재학중에 바로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도 수시로 이용했었는데
단, 한 번도 이런 요구와 모욕을 당해본적이 없습니다.

장애인 할인을 왜 이곳에서만
조례운운하면서 직원들의 한 대칠것같은 거친 태도와
고성을 방관하시겠습니까.
그리고 시설공단직원분의 말을 신뢰하고 싶지만
교육 커녕은 오히려
고객을 무섭고 불편해서 이용못하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한 일에 대해 불쾌함을 호소합니다.

바라기는 누리학교옆 주차장은
아이들로 인해 힘들고 번거로운 절차라
학교출입하는 차량은 카드확인도 안해도 되도록
편의를 봐주었었습니다(2014년재학중에)
그렇지는 못하더라도
장애아이를 동반한 보호자에게
이런 무례한 대우를 하시는것은
시설공단 차원에서 배제해 주시길 민원드립니다.
※ 혹, 조례에 없더라도 장애인특별법과
아이동반시의 보호자들의 어려움을
감안하셔서 카드로 할인 받을수있도록 조례를 개정해주십시요.
(다둥이, 유공자등 모두 카드할인인데
우리 장애인들에겐 왜이리 가혹한 처우를 하시는지요)
무엇보다 공영주차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교양교육이
제계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뤄져야겠습니다.
있을 수 없는 이런 일이 다시는 이 공영주차장에서
발생하지않도로말입니다.
답변주십시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거주차우선주차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이규환
처리일자 2016-04-26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안녕하십니까?
먼저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정주영님의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유선상 안내 드린 바와 같이 서울시동작구주차장설치 및 관리조례에 의거, 장애차량 등록자는 요금의 80%를 감면 받고 있습니다.

단, “서울특별시동작구주차장설치 및 관리조례” 제6조 1항 및 “장애인복지법 제3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6조 및 제27조에 의거, [장애인자동차표지를 부착하고 장애인이 탑승하여 장애인등록증을 제시한 경우] 라고 명시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장애인표지판 부착은 의무화 되어 있으므로, 주차관리원이 부착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만, 그런 과정에서 설명이 부족하고, 응대요령이 부족하여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서는 담당자로서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또한, 초소 내에서 라면을 끓여 먹는 행위는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근무 특성 상 자리를 이석하지 못하고, 간단한 식사는 초소내에서 해결하는 등 근무자의 고충사항이므로 해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기적인 직무교육을 통한 실무자와 근무자의 일관성 있는 설명과 지속적인 친절 교육으로 보다 친절한 주차관리원을 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주차요금안내표지판 실사하여, 신규로 제작 중입니다. 안내문이 잘 보이도록 비치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주영님께 불쾌감을 느끼게 한 점 사과 드리며, 정주영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차사업팀장 박기흥(832-2445/ 내선5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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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거주차우선주차장      전화 : 070-7204-4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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