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32,396
금일방문자 3,467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잦은강사교체와 소극적이고 불성실한답변에 대한 건의입니다.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염** 작성일 2017-03-08 23:31:28
동작구민체육센터에 아주실망하고 몹시 언짢은 회원중 한명입니다.
구민체육센터 시설로써는 보라매공원과 소방서를 나란히 옆에둑고 좋은환경에서 회원들이 운동할수있는 최적의 곳이라 자부하는 회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운동할만하면 강사가바뀌고 같은운동이라도 강사에따라 다시 처음부터 강사에맞춰서 또배워야하고 또 할만하면 강사가바뀌고 다른센터들은 같은강사가 몇년을 그대로 같이 운동하고 길게는 10년이지나도 그대로인데 어떻게 동작구민만 유독 강사쌤들이 자꾸바뀌는지 참이상하다는 생각이들긴했지만 한번도 건의를하거나 민원은 넣을생각을 못했습니다. 같이운동하는 회원들끼리 얘기를하다보니 모두같은생각이어서 회원들대신해서 몇회원분들이 강사진교체문제와 잦은강사교체되다보니 제대로운동도안되는 문제가생겨서 민원글을 남겼는데 답변이 어떻게 붙여쓰기해서 넣은거처럼 성실한답변이아니라 현실무마용답변을 하셨더라구요

"먼저 우리 동작구민체육센터 이용관련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스럽게 생각드리며,
유선으로 연락드린 바와 같이 다목적 강사료의 현실화 부분에 있어 센터에서도 강사료 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현재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향후 예산반영 및 현실화가 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렇게요 여기까진 저희회원들이 바보가아닌이상 알고있는부분도있고 예상한부분도있는내용입니다.
다른분의 민원도 이런내용으로 ...

그럼 저희회원들은 도대체 어떤 관련기관에 문의하고 항의해야하는건가요?
대부분회원들이 차갖고다니는데 조금만가면 영등포구민체육센터고 서초구민체육센터인데 회원들이 항의하던지말던지 다른센터가라는건가요? 거기다니는 지인들은 동작구민회원들의 고민을 이해할수도없고 말하기도부끄럽고 존심상하네요
이좋은환경은 시설관리공단직원과 동작구민체육센터직원들을 위한곳인거같네요
동작구민회원은 속된말로 호구입니까? 왜저희는 매달회비를 내면서 강사가바뀌면 바뀌는대로 영문도모르는체 끌려다는건지 그러다폐강되면 다른프로그램으로 바꿔주면 저희는 또말없이 속상함을뒤로한채 문제의본질을 바꾸지않고 임시방편으로 주는대로 하라는대로 해야하는건지 ...
향후예산반영과 현실화어쩌구저쩌구 이따위 탁상공론만얘기하시고 왜 당신들 근무자들의 피부가와닿지않은일이라서 신경안쓰겠다는건가요?
회원들은 입다물고 그냥 강사고뭐고 프로그램이고뭐고 싫으면 우리보고다른 센터가던지 강사들보고 그냥 관두고다른곳 가라는건가요? 요즘얘기들어보면 하도 속상하고 존심상하고 동작구와 동작구민센터에대한 자부심이 완전히 구겨지네요
인기강좌라서 대기하다가 듣게된줌바도 1년운동하면서 화목반줌바는 계속 회원수줄고 줌바아닌줌바하면서 강사도별로라고 말들이 있엇는데 대충상황을보니 그럴만하다는생각이 들더군요 그것도모르고 강사탓만했죠. 결국 관두시고 또교체되고 얼마나 계실지는모르지만 월수금줌바는 인기도많고 운동퀄리티가 좋으니까 화목반에서 넘어와서 자리가 비좁을만큼 인기가많은데 또 강사교체될수있다는 설이 떠돌고 그래서항의했더니 결국다른센터와다른 근무체계와강사료문제라는 답변만 ..아시면 바꾸셔야죠 회원들피해입지않게 왜 가만히계신건가요? 근무자들 직원들의 월급이랑상관이없어서요? 만약당신들은 열심히 힘들게일한 노동의댓가를 정당하게못받고 다른센터와차별되어지면 과연지금처럼가만히 계실껀가요? 왜 그런부분의 문제해결이안되서 저희같은 회원들이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야하나요? 좋은강사에게 제대로된 퀄리티의 운동을 오래동안 배우면안되나요? 그건 그대들에게 상관할바아닌일인가요?

당장문제해결하셔서 강사교체설안나오게 해주던지 아니면 도대체 그관련기관이 어디인지 알려주던지하세요
저희라도 찾아가서 만나서 얘기할테니까요 관련기관담당자 누구한테얘기해야 해결해줄수있는지 해결할수있는사람을 알려주세요. 구청이나시청을가야한다면 당장이라도 갈테니까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여영진
처리일자 2017-03-10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염인혜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 동작구민체육센터 이용관련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스럽게 생각드리며, 말씀주신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다른민원에서 답변드린 내용은 민원인께 유선연락을 통해 현재 상황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린 후 간략한 답변내용을 정리한 부분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센터 직원들 역시 강좌와 강사교체에 관한 부분에서 심한 고충을 겪고 있으며, 가급적 좋은 방향의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말씀과 같이 강사들의 잦은 교체를 방지하고, 인기강좌의 장기적인 운영을 위하여 강사처우개선에 관한 내용을 공단본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회원님들의 이러한 의견 또한 사실 그대로 전달하고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여와 관련된 부분은 구청에서 책정하는 예산집행과 관련된 사항으로 센터에서 바로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공단본부와 구청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협의중인 사항입니다. 회원님의 말씀처럼 즉각적인 개선안을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오며, 빠른 시일내에 향후 예산반영 및 현실화가 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선연락이 되지 못하여 글로서 답변드린점 송구하오며, 차후 더 궁금하신 사항은 동작구민체육센터 2층 고객지원실로 문의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센터의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염인혜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작구민체육센터 여영진(070-7204-5056)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070-7204-5056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