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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홈페이지 개편 입찰 공고에 대한 건의
해당사업장 경영지원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홍** 작성일 2018-06-20 14:19:56
안녕하세요.
홈페이지개편 공고문을 보고 건의 드립니다.
최근 3년 웹접근성인증마크를 20개 획득 실적이 있는 업체로 참가자격 제한을 걸어두셨는데.
나라장터에 올라와 있는 다른 기관의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참가자격을 쭉 참고해보시면 그런 걸로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요즘 발주처가 웹표준에 따른 개발을 요구하지 인증마크를 요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혹시 특정업체를 염두에 두시지 않고는 그런 참가제한을 걸어둔거라는 오해를 받기 쉽습니다.

일반적인 형태는 유사사업실적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 개편이 웹접근성 인증을 받는 것이 주목적이 아니고, 리뉴얼을 위한거라면,
반응형웹 개발 납품 실적이나, 웹표준 개발 실적 등을 주로 보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이 글을 쓰다보니 여러군데에 오해를 일으킬 부분들을 담아 놓으셨네요.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을 필한자? 이게 홈페이지개편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웹에이전시들중 정보통신 공사업 등록을 하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사업기간내 서버 등 시스템 도입을 위해 필요하시다고 했는데.. 말도 안되는 이유입니다.
이대로 된다면 많은 문제가 있을 듯 합니다.
공사랑 프로그램 개발을 같이 발주내는 경우가 있는지 타기관의 공고를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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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경영지원팀 고객서비스 담당자 이강민
처리일자 2018-06-21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기흥
안녕하세요?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선으로 설명 드린바와 같이 담당자 실수로 제안서를 잘못 올린 것으로 확인되어 재공고를 하였습니다.
이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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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전화 : 02-832-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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