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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상도3동 청소년독서실 수납/환불 관련 문제 심각합니다
해당사업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작성일 2015-07-07 19:47:48
7월 초 경, 상도3동 청소년독서실 한달 정기이용 등록을 할 때
일단 카드를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사무소에서 등본 발급 수수료 1000원도 카드가 되는마당에
시대가 어느땐데 공공기관에서 카드를 받지 않는다는 겁니까?

그리고 최근 환불을 하려고 했는데
현금으로 결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장사본을 요구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요즘처럼 개인정보유출이 문제가 되는때에 고작 2만원 환불을 받으려고 통장사본을
내야한다니요? 말이 됩니까?

통장사본을 내야한다는게 '기록이 남아야한다'라는 말도 안되는 말씀을 하시던데
돈 낼 때는 현금만 받고 돈을 돌려줄때는 통장사본을 요구하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고객서비스 담당자 이현주
처리일자 2015-07-09 고객서비스 책임자
안녕하십니까.
공단에서 위탁운영중인 상도3동 청소년독서실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동작구 관내 구립청소년 독서실 9곳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도입은 평균 3%정도의 카드수수료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현재 구 재정의 여건상 현실적으로 신속한 도입은 어려운 실정에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감안하여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조속한 시일내에 신용카드 결제를 도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환불시 통장사본을 요청하는 것은 정확한 계좌번호와 입금자명 확인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그러나 향후 고객님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환불신청고객과 입금자명이 일치하는 경우에는 통장사본을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방향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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