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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거주자 우선 주차 개선 요구합니다.
해당사업장 거주차우선주차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작성일 2017-01-29 19:40:51
지금 살고 있는 집에서 8년동안 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차가 없었지만 5년 전부터는 두대의 차가 있습니다. 거주자 우선 주차를 신청 했지만 답이 없습니다.
주차를 하고 있는 분이 취소를 해야만 주차를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당동 자체에 집들은 주차공간이 없는 집들이 대부분이며 집주인들과 같이 사는집 들도 대부분입니다. 근데 집주인들이 거주자우선을 신청을 했다면 이분들이 집을 팔기 전까지는 빈자리가 안나온다는 얘기 입니다. 즉 세입자들은 주차 할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얘기죠
정말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어떻게 먼저 신청 한 사람이 취소 하지 않으면 10년이든 20년이든 주차를 할수 있는다는 얘기데 같이 세금 내는 입장으로 불공평 합니다.
6개월이나 1년에 한번씩 거주자 우선 주차를 변경 해야 하지 않나요? 회사가 마포인데 거기는 6개월 한번씩 변경됩니다. 이게 정상이지 않나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수 있게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주차로 곤혹을 치를고 있습니다. 힘들게 일하고 와서 주차 할공간을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6개월이든 1년이든 마음 편하게 주차를 해보고 싶네요.. 저만 이런 생각을 하는지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거주차우선주차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하경희
처리일자 2017-02-01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먼저 우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거주자우선주차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공단은 동작구 설치 및 관리조례 시행규칙 제3조 4항에 의거 빈자리 발생 시 거주자우선주차장은 배점제(대기기간+근거리점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주택 담장의 경우 이웃주민 신청 시 지정주차대상자 동의 후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자치구 특성에 따라 배정원칙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거주자우선주차제는 이면도로를 활용하여 부족한 주차장을 거주민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완한 제도입니다.
특히, 동작구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순환배정이 현실적으로 불가하며, 순환 배정의 맹점으로는 기존 배정자가 결국 불법주차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주차장은 차주분의 1차적인 노력으로 확보하시고(서울시 주차정보 안내시스템(parking.seoul.go.kr)에서 주변의 민영주차장과 공영주차장 현황을 확인) 불가항력적인 부족분은 거주자우선주차장이 보완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내 주차장면수는 한정되어 있고 신청자분들은 그에 비해 점점 증가하고 있어 우리공단도 많은 주차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우리공단으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차사업팀 담당자 하경희(02-832-2445, 내선5022번)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거주차우선주차장      전화 : 070-7204-5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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