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32,096
금일방문자 3,167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수영강습관련
해당사업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작성일 2017-03-07 11:40:24
안녕하세요.
여성플라자에서 수영을 강습받고 있습니다.
6개월정도 다니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진도별 프로그램 개설과 운영이 무계획적입니다.
다른 기관 및 시설은 신규반 개설이 어느정도는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던데 동작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신규반 개설하느라 기존반은 사전통보없이 폐강되고 다른 반과 합반되었으면 진도를 어디까지 나갔는지 파악하여 진도를 맞춰져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조금은 부족해 보입니다.
이 점은 선생님의 문제라기 보다는 무계획적 운영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원이 너무 많습니다. 목욕탕도 이렇게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원이 많은 것과 더불어 선생님 한 분이 두 개 레인을 맡고 계십니다.
진도가 같으면 조금은 괜찮지만 신규반 수강생이 최대 25명인데 다른 반과 수업을 동시에 진행하면 수강생이 정원기준 40~45명 정도되는데 어떻게 수영을 배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수강생이 많으면 지도받는시간이 적고 실력은 안 늘고 월초에 많던 수강생이 월말되면 거의 수업에 나오지 않고 그러면 다음달에 폐강되거나 합반되고 또 신규반 개설하고..
수강생이 너무 많아서 선생님도 너무 힘들어하시는게 눈에 보입니다.
정원을 줄이던가 선생님을 더 고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선생님의 고용형태도 문제입니다. 선생님이 1~2시간 강의를 하시고 가시더군요. 모든 선생님들이 그런지 모르겠지만 다른 글에서 보니 1개월씩 계약을 한다는데 이것도 문제였네요. 모든 선생님들이 정규직이면 좋겠지만 최소한 1년씩은 고용이 유지되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어느정도 하루 근무시간을 보장해준다면 선생님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그러면 강의의 질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사항은 동작구 외 다른 시설과 비교했을 때 건의하고 싶은 내용입니다.
다른 기관도 그렇게 운영하고 있다, 인근 시설은 더 하다..이런 말씀은 더이상 하지 말아주세요.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이 다 개선될거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조금더 나은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갖고 글을 써봅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친절하고 성실한 선생님 덕분에 그나마 이만큼이나 배우게 되어 감사함을 표하고 싶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고객서비스 담당자 관장 박범석
처리일자 2017-03-08 고객서비스 책임자
안녕하세요 회원님

먼저 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수영 진도반의 경우는 매월 등록율에 따라 폐강과 합반이 불가피하게 이루어지는 부분이 있으며, 이 경우에는 유선상담을 통해 회원님들께 개별적으로 안내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회원님들께 충분한 안내와 상담을 통해 폐강과 합반과정에서 수업진도와 관련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적 요인으로 인하여 예년과 비교하여 수영장 수강인원의 증가함에 따라 이용회원님들께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별(레인별) 강습인원에 대하여 점차적으로 조정할 계획을 가지고 있사오니 다소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널리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정원 문제와 강사 고용형태 문제 등에 대하여는 공단 전체차원에서 여러측면을 고려하여 검토가 되어야 할 사항이므로 본부에 전달하여 검토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전화 : 070-7204-5091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