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565,189
금일방문자 2,082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거주자우선주차구역 관리소홀의 문제점.
해당사업장 사당종합체육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09-09-04 15:58:57
기다리다 지쳐서 민원상담드립니다.
저는 노량진 1동 우성아파트주변 26번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을 야간 3년정도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사용하고 나서 부터 지금까지
퇴근 후 집에와서 주차혀려 하면 1년 365일 중 360일 정도는 제자리에 다른차가 주차 되어 있는 것 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합니까?
보통 전화 해서 차빼달라고 하겠지요.
가끔 한대가 주차 되어 있으면 충분히 그런 방법이 쉬운 방법 이겠지요.
그런데
차빼달라고 전화해서 해결한것이 1년 기준 365일중 250번 정도 되고
차때문에 말다툼한적이 년 15회 정도 되며
제자리에 주차못하고 다른데 주차한적이 1년중 100회정도 된다면 누구를 원망 하겠습니까?
제가 정말 주차때문에 성격도 바뀌고 짜증이 나도 새벽에 출근을 해야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거주자 우선 주차공간을 사용하고 있는것이 한심할 정도 입니다.

왜? 이렇게 제자리에는 유독 많은 차들이 주차를 할까요?
그것은 시설관리공단에서 받을거 다받고
제가 1년전부터 주차료 입금시킬 때 마다 전화로 요청한거 들어주지 않기 때문의 원인이 1순위라고 봅니다.

제자리 주변에는 26번 ,27번, 28번 단 3대만 주차할 수 있는 특이한 공간이며 무척 자리가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26번 자리는 주차하기가 부담없는 참 편한 자리 입니다.
왜? 부담이 없는 자리냐구요?
제가 1년 전부터 다 지워진 번호와 선을 좀 그려달라고 졸라도 구청에 신청했다하고 오겠다고 말만하고
아직까지도 흐려진 선과 다 지워진 영역표시의 숫자가 개선이 안되고 있기 때문에 그런것이 1순위 입니다.

제가 출근하는 성남지역 주차선은
노란실선과 흰색실선이 선명하게 그려져있고 자리영역의 선명한 숫자와
타주차 금지 표지판등 부담가서 절대 주차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울이 성남시보다 못한 이유가 뭐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제자리는 다 지워진 흰선 하나 달랑있고 26이란 숫자는 돋보기로 봐야 보일 정도 이며
바닥에 색도 인칠 하지만 색을 칠한다 하더라도 선명한 흰선과 일반인들은 의미를 알 수 없는 26숫자 가지고는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의 영역표시로는 부족함이 많다고 봅니다.

하기야 선그리는것도 1년동안 졸라도 안해주는데 더 이상의 뭘 기대하겠습니까? 만은~~
일단 큰돈이던 작은돈이던 간에 돈을주고 전세계약을 했으면 세입자가 편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세입자 외에는 주차가 부담이 되도록 해 줘야한다고 봅니다.
그렇게 안할 거면 무상으로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옆동네 관악구만 가도 거주자 주차구역은 흰선 노란선 두줄로 선명하게 번호도 껴서 주차에 확 부담을 주는데
우리는 이게 거주자 우선 주차 구역인지 동네 주민이 흰색 라카 뿌려논건지 구분이 안가니까 아무나 막 주차하고
그때마다 차빼달라고 실랑이를 벌여야 하고.... 참 지긋지긋 합니다.

그래서 한동안은 그냥 다른데다 주차했었는데 그다음날이 문제가 되네요~~~

요즘은 어떤실정인지 아세요?
제 뒤의 27번 공간은 현재 주인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왠 봉고차가 제자리까지 넘쳐서 몇날몇일 주차해놔서
제자리에 주차된 차 빼달라고 하고 그리고 눈치보면서 간신히 10cm남겨두고 바짝 주차를 해야 합니다.

제차가 처음 신청할때와 달리 차가 대형으로 사이즈가 바꼈으면 조금 늘려줘야 하는거 아닌지요?
하기야 선도 안그려 주는데 뭘 또 내가 바라는지~~ 전화만 하면 구청에서 한번 날잡아서 갈거라 하구...
그말을 들은것이 1년이 넘었습니다.

이제 개선좀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 개선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선이 흐려지면 선을 선명하게 그려주시기 바랍니다.
선명하게 그린선이 거주자우선 주차구역인지 구분이 안가면
분명히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이라는 구분이 가도록 다른 방안을 조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벽에 거주자 우선 주차 표지판 스티로폼하나 붙인것도 한 6개월 이상 조른거 같네요~
다른데는 스텐식 고정장치인데 우리동네는 예산이 부족해서 그런걸 붙인건지~
지금 걸레처럼 흉물이 되어 있는지는 알고 계신지요~

도와 주세요~
이 나이에 정말 매일저녁 힘들어 죽겠어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종합체육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신현도
처리일자 2009-09-07 고객서비스 책임자 주동우
안녕하십니까? 회원님!

먼저 거주자주차장 사용에 불편을 드린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회원님이 요청하신 민원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문의하신 노량진1동 204-1호 지역의 거주자주차 구획에 대하여
재도색작업 요청을 하엿으나 구획선 작업용 5톤트럭의 차량진입 문제로 인하여
여러번 작업이 중단되어 거주자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사과말씀 드리며
재도색작업팀과 협의후 금주중 재도색 완료하여 드리겟습니다.
또한 거주자주차장을 주변에서 쉽게 인식할수 있도록 현장방문하여 거주자주자창
안내표지판 시설물을 확인 후 안내표지판의 보수 및 재설치해 드리겟습니다.


다시한번 거주자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사과말씀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우리공단(832-2445~6)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영사업1팀 신현도 (832-2445, 내선134)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종합체육관      전화 : 832-2445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