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27,705
금일방문자 3,256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거주자 우선 주차에 대해서...
해당사업장 경영지원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한** 작성일 2009-12-07 15:44:17

거주자 우선 주차를 신청해 놓고 있는 주민입니다.
다들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걸 알고 있을겁니다.
그래서 거주자 우선 주차라는 명목으로 이곳 저곳에 주차선을 그어 놓다 보니
거주자 우선 주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 예전보다 주차할 공간이 더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현재 저는 7월에 거주자 우선 주차를 신청을 해놨습니다.
하지만 아직 배정을 받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이렇다 보니 어쩔수 없이 양녕주차장이라는 거주자 우선주차 구역에 모퉁이에 차를 대고 있습니다. 주택단지라서 빈 골목이 없어서 어쩔수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도로가에 세워야 하는데~ 도로가에 세우면 마을버스가 지나가기 힘들어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거주자 우선주차 구역에 대놓다 보면 심심찮게 견인이 됩니다~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거주차 우선주차 하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준건 거의 없고
버스가 다니는 도로에 세우기는 맞지 않다고 생각하고, 그렇다고 우선주차를 하자니 배정이 떨어지지 않고
이런 상황에서 자꾸 견인이 됩니다. 도대체 차를 어디에 대라는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답변을 좀 주세요~
거주자 우선주차 공간에 대지 말라고 하면 도로가에 주차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몇번 신고가 와서 견인을 했다고 합니다. 피해를 주는 차량이 있으면 견인을 하면 될텐데
왜 피해를 안줄려고 애를 쓰는 차량까지 견인을 해가는 겁니까??
평일 12시 넘어서 견인해가면 다음날 출근을 하라는 말입니까? 하지 말라는 말입니까??
부모님이 올라와서 주말에 잠시 세워놔도 견인하는 이런 상황 이거 뭔가 잘못 된거 아닙니까??

이래저래 화가나서 두서없이 글을 적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경영지원팀 고객서비스 담당자 이강민
처리일자 2009-12-08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기흥
안녕하십니까? 회원님!
먼저 우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거주자우선주차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회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주차장문제로 인한 고충에 대하여 위로 말씀드리며, 유선상으로 설명을 드렸지만 현재 주차구획면수 보다
거주자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차량이 더 많은 관계로 인하여 원하는 모든 차량이 거주자주차구획 배정이 힘듭니다. 아울러 거주자우선주차장 대기기간 동안 주차장마련은 인근지역 공영주차장 및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우리공단과 구청이 협동하여 주차문제 해결을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으나 바로 해결하여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니 이점 양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우리공단(832-2445~6)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영사업1팀 이강민(832-2445~6,내선135)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전화 : 832-2445~6(내선135)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