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566,469
금일방문자 3,362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요가수업 정원 초과 및 출석관리와 청결문제.
해당사업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11-01-25 13:50:01

요가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공간에서, 적정 정원이 몇 명일지에 대해서 생각 해본 적 있으신가요?
1월달은 수강신청 인원이 33명 정도라고 하던데, 이 인원도 그 공간 안에서는 매우 비좁게 운동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풀리고 활동이 편해지면 아마도 더 많은 사람들이 등록을 할 것 같은데, 수강마감을 43명이라고 정해 두셨던데, 무슨 계획으로 이렇게 센터를 운영하는 건가요??
요가는 활동 동작이 넓기 때문에 최소한 1미터 이상씩은 거리가 있어야
부대끼지 않고 서로 불편없이 요가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일반 학원에서 조차도, 최대 인원이 20명 인데.. 40명을 비좁은 공간안에 넣어 두는 저의가 뭔가요?

또한, 출석상황을 체크하지 않던데, 등록을 하지 않고 수업에 임하는 사람이 있을 가능성에 대해서 고려해 보셨는지요?
협소한 공간에서 회원들을 불편하게 하는 상황이.. 어쩔 수 없다거나 그러한 상황은 아닌것 같네요.
관리소홀 아닌가요?
요가 매트나 바닥 청결 상태도 매우 불결하고..
수강료가 다른 사설 학원에 비해서는 조금 저렴하지만, 이런 여러가지 불편한 상황을 감수할 정도까지의
저가는 아닌 것 같은데.. 직원들이 하는 역할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려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최소한 2주에 한번쯤은 요가매트를 닦고, 바닥청소는.. 대청소를 한달에 한번쯤은 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퇴근 후에, 기분좋게 운동하러 갔지만 친절은 고사하고
단순한 질문에도 무표정한 표정과 매너없는 말투의 직원들과 얼굴을 맞대고, 불결한 센터 환경에.. 더욱 스트레스가 쌓이더라구요.
반드시 개선을 해주세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고객서비스 담당자 남윤선
처리일자 2011-01-26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이재영님 안녕하십니까?

친절하고 쾌적하지 못한 환경으로 여성플라자스포츠센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송구한 마음으로 문의하신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모든 프로그램의 정원은 수업을 지도하시는 강사와의 협의를 통해 계절 및 출석률에 따라 정해진 것으로, 강사와의 협의를 통해 다시 한 번 적정한 인원을 재고하고, 수업시간 철저한 출결관리를 권고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센터는 현재 매일 앞시간 수업이 끝난 20시 50분에 간단한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달 4주 일요일에 업장 대청소와 매트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나, 앞으로 좀 더 강화된 직무교육과 친절교육을 통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재영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답변을 갈음 합니다.

여성플라자스포츠센터 남윤선(822-2426)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전화 : 02-822-2426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