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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아쿠아로빅 신규에약에 관하여(등록추첨방식불만)
해당사업장 체육사업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7-21 23:03:04
안녕하세요.
동작구에 사는 40대주부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흑석동에 거주하시며 현재 나이가 73세이십니다.
아쿠아로빅과 수영을 그동안 해오시다가 코로나로 수영을 이곳에서 못하셨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재개이후 열심히 주2회 즐겁게 다니시고계십니다.
최근 오픈하고나서는 강사도 바뀌고 하는방식도 바뀌어서 너무 좋다며 즐겁게 하고다니십니다.
하지만 다음달부터는 신규접수가 바뀐다고 걱정과 불만이 가득이십니다.
애초부터 흑석체육센터의 모든 교육이 기존수강자가 신청을 하고 공석이 있을때 추가신규접수를 받는구조입니다.
아쿠아로빅의 경우 인원도 많지만 신청자도 많기때문에 기존회원이 나가지않으면 신규회원을 받지 못하는 구조입니다.

물론 많은 대기자분들이 불만인것을 감안해서 바뀐것이라 예상합니다.
오죽하면 죽어야지 빈자리가 생긴다고까지 할까요.
하지만 바뀐방식에 대해서 불만을 제기합니다.
8월접수의 경우 신규 에약자를 받은후 추첨을 통한다. 3개월 유지한다.
추첨으로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동안 바꾸지않고 유지한다? 만약에 다음번에 또 신청했는데 추첨에서 떨어진다? 그럴경우 6개월을 못하는겁니다.
그건 아니라고봅니다.
아래와 같이 두가지방식을 권유합니다. 기존전제조건은 매달시행조건입니다.

1. 무조건 선착순 온라인 예약-온라인을 못하는 어르신들이 불만이라고하시는데 그건 어쩔수 없다고봅니다. 본인이 배우시거나 자식들이 노력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 매월 추첨- 단, 신청역시 온라인(공정성을 위해서)으로 신청

만약에 현장에서 서류접수나. 구두접수 등의 증거가 없는 에약을 받게되는 경우 조작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공정하게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처음이 어렵지 한번 제도를 만들고 나면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컴퓨터 핸드폰을 못한다고 기존 방식으로만 요구하면 계속 민원에 시달리게 되실껍니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체육사업팀 고객서비스 담당자 장창국
처리일자 2022-07-22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정명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우리공단 체육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건의해주신데 대해서 감사드리며, 건의주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저희공단 수영장 아쿠아로빅은 월별 결원인원이 미비하고 고령화에 따른 이용 수요의 증가로 장기 대기 고객의 민원이 가중되어 2022.10월부터 추첨제 접수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접수 운영방법은 회원분들께 접수관련 부담이 되지 않도록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을 고민하여 선착순 접수(3개월단위 재추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더욱 많은 회원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주3회 수업을 주1회와 주2회 수업으로 분반하여 수용인원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대기자 접수관련 현장접수를 배제하고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도록 준비중임을 알려드립니다.

회원님의 깊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070-7204-5087로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체육사업팀      전화 : 070-7204-5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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