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27,445
금일방문자 2,996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개선 요청
해당사업장 사당종합체육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3-06-29 14:59:29
사당종합체육관 소수피아노 오전 강좌 관련 민원입니다. 저는 몇년동안 사당종합체육관에서 소수피아노 수업을 들어왔습니다
예전 강사(허지원 강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사당종합체육관 피아노 수업에 대한 기대가 있었고, 코로나 기간 중단했다가 다시 작년부터 변경된 강사(서주영 강사)에게 1년 정도 수업을 들었습니다.
1년동안 계속 고민하다 참아보다 개선이 꼭 필요하여 말씀드립니다.

1. 오전 소수 피아노 서주영강사의 무례하고 불쾌한 언어적 비언어적 태도에 더이상 인내할 수가 없습니다
서주영 강사가 수업할때마다 성격이 예민한 것 같아서 1:1 수업 특성상 서로 맞출 필요가 있으니 조심하고 예의를 갖추고 시간이 지나면 스타일이 익숙해지겠지 하며 다녔습니다.
하지만 강사의 태도는 변함없어 수강할수록 불쾌하고 피곤하고 인내의 한계에 왔습니다.
몇가지 사례를 말씀드리면,
음이나 박자가 틀리면 매번 인상과 한숨, ´박자가 틀려서 전혀 다른 노래가 됬다´, ´패달을 못해서 소리가 너무 듣기싫다´ 라며 멘트들과 표정,
이부분이 어렵다고 얘기하면 ´ 이게 왜 어려워요? 그냥 16분음표에 박자를 맞추면 되는데´ ‘이건 이거잖아요’ 라며 어이없어 하거나
계속 인상을 쓰면서 고개를 저으며 다시, 다시, 다시,,,를 반복하고 고개를 돌리며 짜증나는 표정을 지어서
´제가 자꾸 틀려서 선생님 많이 답답하시죠, 원곡을 듣고 이부분 연습해올게요´ 라고 했더니
´원곡을 왜 들어요? 이렇게 초보적으로 쉽게 편곡된 것도 못치면서 원곡은 훨씬 어렵게 되있으니 듣지 마세요’
정확하게 치지 못할 때마다 짜증나는 표정과 말투, ‘이부분 더 연습해와라’ 만 반복입니다.
과연 이게 제가 레슨을 받는건지 심사평가를 받으러 오는건지 수업마다 불쾌함이 항상 남았습니다.
성인만 수업하시냐고 여쭤보니 본인 스스로 아이들은 본인 수업을 싫어한다고 얘기하시더군요
아이들이 왜 싫어하는지에 대한 자기반성은 안하셨나봅니다.

저도 강의를 하는 사람이라 누군가를 지도하는게 힘든일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솔직히 이렇게 불친절한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사당종합체육관은 동작구민을 위한 복합문화서비스 공간의 강사로서 마인드세팅이나 포지션이해가 전혀 안된것 같으니 꼭 개선바랍니다.

2. 프로그램 강사 배치 관련입니다
매시간 강사의 짜증과 감정기복을 참아내다가 지난번에 데스크에 조심스럽게 말씀을 드렸고,
데스크에서 피아노 수업이 월수/ 주말만 운영되고 모두 서주영 강사가 담당하는데 화목이 신설된다고 강사가 아직 미정이라고 하셔서 새로운 강사가 왔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고 알겠다고 보고하겠다고 하셨는데 결국 서주영강사가 전부 맡아서 월,화,수,목,주말 모든 오전수업을 전부 독점하고 있습니다
다른 센터의 피아노강좌를 비교해보니 요일마다 다른 강사가 배치되어있던데 사당종합체육관의 오전수업만 독점입니다
수강생 입장에서 강사에 대한 불편함을 가진 사람도, 또는 기존 수업을 듣다가 다양한 교수법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3. 강사평가 등 모니터링 시스템 요청
1:1 수업중에 강사에게 직접 불편한 피드백을 하기가 곤란하고 이런식의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밖에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강사들 스스로 본인의 수업방식과 태도에 대해 검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종합체육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남기석
처리일자 2023-07-03 고객서비스 책임자 주동우
회원님 안녕하세요
사당종합체육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문의하신 내용을 토대로 해당 강사와 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수업
관련 강사 교수법 및 CS교육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오전 화목 수업수가 적어 강사 채용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사당종합체육관에서는 매월 “고객과 소통하는 날” 및
분기별 “강사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1층 고객상담실에서도 회원님들의 불편사항을 수시로 소통하고 있고
불편사항 요청 시 즉시 개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회원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사당종합체육관 남기석대리(070-7204-5351)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종합체육관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