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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아쿠아 추첨 등록 관련 개선 요청
해당사업장 체육사업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4-05-27 08:19:30
아쿠아 추첨 등록 관련 개선 요청드립니다

현행 주2회, 주1회 한사람이 모두 추첨이 가능한 방식을 인당 1회로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인즉,
1. 다양한 인원이 골고루 수업을 듣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는 주2회, 주1회 다 듣고 누구는 주1회도 못듣는 불평등이 심합니다.
2. 일단 전부 넣고 모두 당첨되고 그때가서 포기하는 식의 비효율이 남발됩니다. 추첨 경쟁률이 심한데 등록 안한 미달표가 나오면 다시 그걸 또 얻으려고 몇개가 나온지도 모르면서 문도 열지않은 새벽부터 센터앞에 대기줄을 서는 너무나
황당하고 무리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3. 당첨된 사람들과 미당첨 된 사람들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번에도 이루어졌고, 다음 추첨에도 이미 예약되고 있습니다. 방법인즉, 추첨을 주2회, 주1회 전부 다 넣고 나는 한개만 들을거니 둘다 되면 한개는 너에게 팔겠다. 이게 가능한게 잔여표 등록까지 다 끝나고 상황이 종결된 다음에 센터에 가서 사정상 한개는 취소한다 하고 그자리에서 바로 너가 등록하면 되는겁니다. 실제로 지난 차수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걸 목격하고 센터에 얘기했는데 센터에서 어쩔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아쿠아 추첨제로 변경한것을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목적인데 이런식으로 비합리 부조리한 상황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 인당 한개만 추첨하게 하고, 2가지를 듣고 싶으면 잔여표가 나오면 다시 추가로 신청하게 해주세요
- 당첨되고 포기하게 되면 횟수를 제한하던가 포기에 따른 페널티를 부여하던가 해주세요

한개라도 들으려고 하는데 매번 미당첨 되는 사람들은 이상황들이 너무 화가 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체육사업팀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경민
처리일자 2024-05-27 고객서비스 책임자 김정명
체육센터 수영장 아쿠아로빅은 월별 결원인원이 미미하고 고령화에 따른 이용 수요의 증가로 장기 대기고객의 민원이 가중되어 2022.10월부터 분기별(3개월 단위) 추첨제 접수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 관련 정원 축소를 해소하고 더욱 많은 회원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수업을 주2회(월수)와 주1회(금) 수업으로 분반하여 수용 인원을 확대 하였습니다. 2023.1분기(1~3월)부터 우리(동작)구민 이용률 제고를 위해 당첨 비율을 동작구민 100%로 하고 정원미달 시 타구민을 당첨 시키는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2분기(4~6월)부터는 연속 낙첨회원 보상제 실시로 연2회 낙첨 회원을 대상으로 3회차 접수부터 별도의 추첨제 없이 정원 접수를 할수 있도록 하고, 매월 상시 미달 되는 주1회 강좌는 복수 신청이 가능 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당첨자와 미당첨자간에 양도 거래는 있을 수 없는 상황이며 해당 센터에 이런 일이 발생 되었는지 찾아보고 만약 양도한 사실이 확인 된다면 이용회원에게는 행정적 제한과 센터에서는 다시금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교육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단 체육시설은 구민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듣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전화 070-7204-3914(프로그램 담당 김경민)로 문의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체육사업팀      전화 : 070-7204-4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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