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24,843
금일방문자 394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트램폴린 관련 문의 및 민원
해당사업장 사당종합체육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조** 작성일 2024-06-05 16:23:44
사당종합체육관 트램폴린 수업 관련 문의 및 민원 드립니다.

1. 설문조사 후 결과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업체 변경 한달 후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그에 따른 결과를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후 나온 답변이라고는 수업 전 몇마디와 사과 한마디, 사당종합체육관에서는 문자로 이런 일이 생기게 해 죄송하다는 문자 하나뿐이 었습니다. 설문조사 당사자인 회원들에게 설문조사 만족도는 몇 퍼센트인지 불만족은 몇 퍼센트인지 등 정확한 숫자로 알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변경된 업체에 관련 기사를 보니 설문조사를 통해서 만족도가 90%가 넘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나머지 10%의 불만족은 저만 불만족으로 나온 결과인가요 제가 거의 마지막에 설문조사 결과지를 냈었는데 설문조사의 양도 그정도도 안되고 불만족으로 표시했다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정말로 90%가 넘는 만족도가 나왔는지 투명성도 의심스러운 상황입니다.
설문조사를 한 의도가 업체 변경 후 만족과 불만족을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 개선과 변화를 주기 위해서 진행한 설문조사인데 변경된 업체에 기사를 쓰기 위한 의도로 진행된 설문조사인지 의심스럽습니다
또한 설문조사에서 주관식에 의견을 적었는데 그 의견에 대한 피드백도 없는 상황입니다. 어떤 의견들이 있었고 그 의견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는 어떤 식으로 개선을 할 것인지 알려주셔야 하는데 아무런 피드백이 없었습니다. 사과뿐인 설문조사가 아닌 어떤 방향을 가지고 앞으로 진행할 지를 궁금해서 적은 의견들인데 이렇게 그 의견들을 묵살하고 지금까지도 개선된 상황이 없는데 설문조사는 왜 한거며 개선된게 없는데 사과뿐인 입장은 앞으로도 개선할 생각이 없다는 뜻으로 받아 들여야 하는 겁니까?
따라서 공식적으로 알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정확한 지표와 주관식에서 나온 의견들에 피드백과 함께 대자보나 포스터 형식으로 사당종합체육관 내 벽면에 개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램폴린을 하는 모든 회원들이 내 의견과 다른 의견도 보고 어떤 식으로 피드백이 되는 지를 알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수업 질 관련
설문 조사에서도 의견을 내었는데 개선이 되지 않아서 다시 민원 드립니다.
수업의 질이 너무 떨어집니다. 업체마다 성격과 특성이 다르고 안무, 동작과 용어도 다 다르다는 걸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월수 저녁반 선생님의 수업 질이 너무 떨어집니다.
점핑머신은 강사마다 자율적인 안무와 동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사가 혼자서 진행하는 수업이라는 의미인데 그 강사의 역량을 어떻게 평가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하셨나요?
아니면 수업에 대한 질이 떨어지면 업체 내에서 교육을 통해 질을 올리려는 생각을 갖고 있어야 하는데 아무런 조치가 없습니다.
강사가 하는 동작이 어떤 운동에 도움이 되는지 전혀 알 수가 없고 흐느적거리고 왼쪽, 오른쪽 헷갈리고 수업 중 회원이 불만을 표기하자 왼쪽으로 시작하시든지 아님 오른쪽으로 시작하든지 편한 대로 하라는 답변과 함께 2달째 오른쪽 왼쪽 아직도 헷갈려 합니다.
그리고 계속 흐느적거리는 동작이 너무 많고 팔 동작이 없다는 회원의 의견에 가요로 하시는데 그 가요의 안무를 따서 만든 안무가 어떤 운동 효과가 있는 지랑 제대로 따라 하지 못할 안무를 왜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트램폴린 하면서 중심을 잘 잡고 동작을 해야 하는데 흐느적거리는 동작과 계속 환호하는 듯한 자세, 엉덩이만 흔드는 자세 때문에 중심이 잘 잡히지 않고 스쿼트 하는 자세로 계속 뛰어야 하는데 자세가 계속 틀어지게 만드는 안무와 동작들로 운동에 방해가 되고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강사가 힘들때마다 기본 자세도 재대로 취하지 않고 뛸 때가 많습니다. 이런 강사한테 돈을 주고 배우는 회원들이 화가 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강사 질을 높이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기구 관련 문의
기구에 관련해서 계속 해서 민원 드리는데도 바뀌는 게 없습니다. 인터넷에 민원을 띄우거나 설문조사때 의견을 내거나강사한테 직접 말을 해도 변화 되는게 없습니다. 첫 수업을 시작했을때도 기구가 너무 물렁거린다고 말씀드렸는데 뛸 때마다 바닥에 발이 닿는냐고 하셨고 300kg가 뛰어도 바닥에 안 닿는다고 하시면서 새기구니까 문제 없다는 식으로만 답변하시고 이후에 기구에 대한 건 변화가 전혀 없습니다. 기구가 바닥에 닿아야만 문제가 있는 건가요? 기구가 뛰고 올라올때 제대로 받쳐주는게 없어서 뛸때마다 앞발로 까치발을 들면서 뛰게 되고 이로 인해 수업이 끝나면 발이 저리고 무릎이 아픕니다. 이를 강사한테도 말씀드렸는데도 변화가 없습니다. 기구의 줄을 좀 더 조여서 뛰고 올라올때 더 받쳐줄 수 있도록 줄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종합체육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허대웅
처리일자 2024-06-10 고객서비스 책임자 주동우
안녕하세요 조*영 회원님
먼저 프로그램 이용 중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설문조사 내용은 운영업체 운영 전 일부 특강강좌만을 대상으로 실시된 내용이며, 월별 실시하는 체험인원 대상으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번 정기회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업체와 지속적으로 논의한 결과 6월 10일부터 월수 오후 강사를 교체하게 되었고, 6월 내 모든 시설과 트램폴린 기구를 점검하여 조치할 계획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고자 업체와의 지속적인 협의가 길어졌으며, 또한 운영업체의 강사 스케쥴 조정으로 인해 신속한 안내 못 드린 점 죄송합니다.
또한 운영업체 주관 하 강사보수교육 및 커리큘럼 점검을 실시하고 정기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지속적인 체크를 할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좀 더욱 귀 기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문의) 허대웅 주임 070-7204-5391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종합체육관      전화 : 02-7204-5070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