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225,646
금일방문자 1,197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강의 앞둔 회원 양보 방해 문제
해당사업장 동작삼일수영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4-07-03 22:23:12
안녕하세요
삼일수영장 5년 정도 이용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여태껏 저도 그래왔고 다른 회원님들도 수업시간이 임박한 수강생분이 계시고 줄이 길면 앞으로 가시라고 격려해드리거나 앞자리에 서실 수 있도록 양보해 드리곤 했었는데요, 오늘 처음으로 그렇게 양보 구하시는 분에게 (본인이 양보 부탁 받은 게 아님에도) 면박 비슷한 말씀을 하시며 뒷자리(보니까 바로 앞타임 분들이 수영장 밖에 복도까지 진을 치고 서 계신 상황이라 알몸이신 그분은 앞사람에게 양보 받으시는 것 말곤 뚜렷한 방법이 없어 보이셨어요)로 가라고 하시는 아주머니가 계셔서 인정머리 없음에 놀라기도 하고 앞으로 비슷한 상황에서 눈치 보여서 저도 다른 분께 양보해 드리거나 양보 받으시게 타 회원님을 격려해 드리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민원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그 수강생 분은 결국 본인보다도 늦게 줄 섰던 앞타임분들까지 안으로 들어오신 뒤에야 뒷줄에 서실 수 있었고요;; 그런 건 수영장 몇년간 다니며 한번도 못 봤던 모습이라 착잡했습니다.

당연히 양보를 강요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만 다른 사람이 양보해 주는 것 까지 나서서 막는 모습은 수영장의 미풍양속?이랄까요..암묵적 에티켓에도 맞지 않아 보이고, 양보하면 안된다고 주장하신 아주머니 본인 주장은 앞사람 중에도 뒷타임 수강생이 한분 계시다는 것이었는데 핑계 같아서 보기 안 좋았습니다. 정작 그 수강생분은 반대 안하셨거든요. 그냥 본인 순서가 뒤로 밀리는 게 기분 나쁘셨던 것 같습니다.

약간 요새 말 나오는 젊은 꼰대나 진상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무 안내가 없을 경우 배려심 있으신 분들은 점차 사라지고 이런 사람들이 득세하는 게 우려됩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수영장 에티켓으로서 뒷타임 수강생 분들께 양보 드리는 걸 권장한다던지 최소한 정중히 양해 구하는 분들을 나서서 막지는 말아달라던지 하는 홍보나 교육을 하실 수 있는 부분인지 여쭙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삼일수영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한상필
처리일자 2024-07-04 고객서비스 책임자 최화정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삼일수영장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데 대해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말씀을 드리며
유선 상으로 말씀드렸듯이 샤워장 이용 시 질서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홍보지 부착 및 안내를 통해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다른 의견이나 문의 사항 있으실 경우
삼일수영장 한상필 주임(070-7204-3144)에게 연락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삼일수영장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