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568,423
금일방문자 1,903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센터직원 업무태만 조치 요청
해당사업장 사당문화회관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진** 작성일 2012-02-13 10:34:49
안녕하십니까.
얼마전 흑석체육센터를 이용하며, 부당한 일을 겪고 센터내 info에 조치를 요청하였으나,
아직까지 답변하나 없어 하기와 같이 민원 상담을 요청드립니다.

저는 흑석체육센터 내 PT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PT프로그램은(Personal traning) 1:1방식으로 운영되는 개인 운동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흑석체육센터에 PT를 담당하실 직원이 없어 센터의 소개로 외부트레이너를 저에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1:1로 운영되는 만큼 이용가격도 일반 헬스 회원의 10배가 되는 비용을 지불합니다.

하지만 흑석체육센터에는 PT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없어
일반 헬스 회원들과 함께 운동기구를 사용하며 운동을 합니다.
트레이너는 제옆을 따라다니며 구령을 외쳐주고 있구요.
다른 헬스장보다 굉장히 열악한 상황이었지만, 그래도 다른 사립 헬스장 보다는 가격이 싸니까..하면서
감수하며 운동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가 아니었습니다. 다른 회원들이 문제였습니다.
다른 회원분들은 PT라는 개념도 모르시는 것 같고, 당연히 제가 PT프로그램을 하고있다는 것도
모르셨나 봅니다. 회원분들께서 단체로 체육센터 info에 건의를 하셨다고 합니다.
"똑같은 헬스 회원인데, 왜 저렇게 혼자서 트레이너를 데리고 다니며 시끄럽게 구느냐..?"
info에선 어떻게 받아들였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회원님들께 들은 이야기는 이런 식이었습니다.
그렇다면, info에서는 저에 대해 설명을 해주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PT회원이며, 1:1로 운영하기 때문에 저희들이 트레이너를 소개해서 붙여준 것이다. PT공간이 없어
함께 이용하고 있으니 양해바란다..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하지만 그들의 답변은 "그건 잘못된거죠~ 개인 트레이너 데리고 다니는 건 문제지요, 저희들이 조치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했다고 하는군요.
저를 이렇게 무개념한 사람으로 만들어 버린데다가 더화가나는 건 그들은 저에게 이러한 말을
한번도 꺼낸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저는 계속 PT를 진행했고, 건의했던 회원분들에게
저는 그렇게 무개념회원으로 찍혀버린겁니다.

이러한 내용을 프로그램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인 지난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탈의실에서 다른 헬스 회원분과 이야기 하다가 겨우 오해를 풀었습니다.
그 회원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헬스 회원님들, 그리고 체육센터를 관리 하시는 청소부 아주머니까지
저를 오해 하셨다고 합니다.
그회원분은 겨우 오해를 풀었지만, 다른 헬스 회원들에게 박혀있는 저의 무개념이미지를 지울수 있을까요?
흑석체육센터는 아시다시피 구민만 이용할수있다보니, 거의 동네 주민들인데
제가 이렇게 욕을 먹고있다는 사실을 알았는데, 이동네에서 얼굴을 들고 다닐수 있겠습니까?

너무 화가 나서 info에 건의를 하였습니다.
그들의 자세가 또 한번 저를 화나게 했습니다.
처음엔 헬스회원들의 그런 건의가 없었다고 말하더니,
나중에는 사실 그 건에 대해서 관장님과 이야기 중이었다..
이렇게 말을 바꾸며, 자기들의 잘못회피를 하고있었습니다.
목요일에 그렇게 info에 문의를 하였더니, 그들은 내일(금요일)까지 연락을 준다고 하며 저를 보냈습니다.
그리고선 아직까지 연락한통이 없습니다.

주말 동안 저를 담당했던 담당 트레이너와 연락을 하였습니다.
트레이너가 센터랑 연락을 해보았는데, 회원들끼리 하는 말이니 신경쓰지 말라고 했다 합니다.
신경쓰지 말라니요? 모두가 저를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데 신경쓰지 말라니요?
본인들이 직접 회원 한명한명 찾아다니며 저에대해 해명을 해도 기분이 언짢을 판에
제가 이렇게 눈치를 보며 사람들의 좋지 않은 시선을 버티면서 운동을 해야 하겠습니까?
그렇게라도 트레이너와는 연락을 해놓고, 저에겐 역시나 전화 한통은 커녕 문자한통도 없는
그들의 태도가 매우 화가 납니다.
PT프로그램을 이용하며, 헬스장이 너무 좁아 한번은 옆에있는 체육센터 내 강당(농구장 같은..)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거기에서 트레이너와 운동하고 있는데 이번엔 요가팀에서 눈치를 주며 시끄럽다고 조용히 해달라고해서
눈치를 보며 위층 계단으로 옮겼습니다. 저는 값비싼 돈을 지불하며 제대로 시설 이용도 못하고 외진 계단에서
그렇게 운동을 했습니다. 강당에서 운동하는 것은 요가팀의 독점권리가 아니라
저도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이용할수 있는 권리가 있는게 아닙니까?
info에서는 횟수로 진행되는 PT프로그램에서 제가 몇 번째 인지도 모르고
저에게 기간 만료 되었으니, 재 등록 하라고 하기까지 했습니다.

본인들의 잘못을 자꾸만 회피하고, 제대로 된 조치는 하나도 없이 회원들간에 사이만 안좋아지게 만드는
센터 직원들의 안이한 태도, 뿐만아니라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시스템을 이용하게 반든대에 대해 강력히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앞으로 흑석체육센터를 이용할 자신이 없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주민을 위해 세워진 시설을
저는...이용을 못하겠지요. 체육센터보다 더비싼 금액을 지불하면서 더 멀리있는 다른 헬스장을 이용해야 하겠지요.

또한 이동네에 있는한 제가 겪어야할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과 남아있는 PT 횟수에 대한 보상도 받을수 있게끔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사당문화회관 고객서비스 담당자 권도연
처리일자 2012-02-13 고객서비스 책임자 소형수
진다복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흑석체육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회원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 센터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진다복님께서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유선을 통하여 답변 드렸듯이 센터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PT및GPT에 관한 모든 내용은 게시판 및 헬스장내부에 공지하여 홍보하겠으며 더불어 직원교육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전 직원들은 센터를 이용하는데 있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으며, 센터 이용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실(02-823-2273)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진다복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흑석체육센터 담당 권도연(02-823-2273, 내선 5035)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사당문화회관      전화 : 02-823-2273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